
임영웅 K리그 시축, 또 한 번 입증된 임영웅의 영향력
지난 4월 8일 오후 4시 30분에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K리그 FC서울과 대구FC 경기가 열린 가운데 임영웅이 시축에 나서 폭발적인 관심을 모았습니다. 임영웅의 시축이 발표된 직후 예매 10분 만에 서울 월드컵경기장의 주요 좌석이 매진됐고 3만 5천여 장의 표가 팔렸다고 합니다. 경기 당일 공식 관중은 4만 5천 명이 집계되어 K리그 역대 유료 관중 신기록을 세웠다고 하는데, 그야말로 임영웅의 미친 영향력을 실감하게 된 행사였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평소 리오넬 메시의 열혈팬으로 알려진 임영웅은 축구마니아일 뿐만 아니라 뛰어난 축구 실력을 가진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최근 임영웅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2022년 프랑스를 방문하여 리오넬 메시의 경기를 직관하며 행복해하는 임영웅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바쁜 스케줄 중에도 일주일에 한 번은 꼭 축구를 하고 있는데 이 시간이 최고의 힐링이며, 음악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음을 밝힌 바 있습니다.
임영웅은 경기에 앞서 팬카페 '영웅시대'에 복장 및 경기 관람 매너를 당부하는 세심한 면모를 보였으며, 하프타임 공연 때 축구장의 잔디가 상할 것을 염려해서 자비로 댄서들에게 축구화를 선물하여 이른바 '축구화 댄스'를 선보이는 등 진정한 축구 사랑 정신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이에 팬들 역시 경기 관람 매너를 지키고, 경기가 끝난 후 관람석의 쓰레기를 모두 치우는 등 성숙한 팬덤문화를 보여줘 그 가수에 그 팬이라는 칭찬을 받고 있습니다.
임영웅은 이번 행사에 대한 거마비를 사양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매니저와 댄서들의 출연료까지 자비로 지불한 것으로 알려져 또 한번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하프타임 공연에서 임영웅은 자신의 곡 'HERO'와 인기 걸그룹 아이브의 '애프터 라이크'의 포인트 안무를 완벽하게 소화해 열렬한 환호를 받기도 했습니다. 관련 영상은 13일 기준 2백만 뷰 이상을 기록했으며, 앞에서 언급한 거마비 고사와 축구화 착용 공연 등 끝없는 미담이 이어져 인터넷에서 엄청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시축 이전에도 임영웅은 국가대표팀 경기 시축을 제안받기도 했지만 축구팬들을 배려해 고사했다는 사실도 알려져 진정한 축구 마니아로서의 면모를 여실히 드러냈습니다.
한편, 임영웅의 음악 세계와 그의 인기 비결을 분석한 첫 단행본 '우리는 왜 임영웅을 사랑하는가'가 출판되어 예스24 4월 둘째 주 종합 베스트셀러 7위에 오르며 예술분야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고 합니다. 대중음악과 광고시장에서 입증된 임영웅 효과가 출판시장에서도 예외가 아님을 보여주고 있는데, 과연 임영웅의 영향력이 어디까지 미칠지 앞으로 기대가 큽니다.
댓글